레이로코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파이프가이 조회 7회 작성일 2021-03-09 00:55:39 댓글 0

본문

미술사 로코코 - Rococo

1720년 와토(Jean-Antoine Watteau)가 그린 (제르생의 간판 L'Enseigne de Gersaint) 입니다.
와토는 로코코(Rococo)를 대표하는 화가이고, 제르생은 갤러리를 운영하던 와토의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족들이 집을 장식할 작품들을 고르고 있는 풍경입니다. 왼편에는 배송할 작품을 포장하고 있는 점원들이 보이고, 오른 편에는 주인이 자신의 작품을 열심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로코코(Rococo)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1700년대 초부터 1760년대에 걸쳐 프랑스에서는 유행한 장식성이 강한 미술이다. 느낌은 밝고, 섬세하고, 경쾌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즐겁고, 화려하고, 달콤하고, 아름답고, 감미롭고, 우아하다.

역사적으로 제일 포ㅏ려했던 로코코시대 마리앙투아네트의 3단계 드레스

디저트를 눈으로 먹은듯 퐈료한 영화!

#마리앙투아네트 #18세기복식#패션영화#로코코#rococo#마리앙투아네트패션#프랑스드레스영화#프랑스드레스#marie-antoinette

흥이 넘치는 로코코에서 억압적인 신고전주의까지 _ 한손미술사 20강

한 손에 잡히는 '한 손 미술사'. 전성기캠퍼스 강사인 미술 평론가 문성준과 함께 서양 미술사를 둘러봅니다.
자유분방함, 프랑스의 민족성을 가장 잘 보여줬다고 평가받는 '로코코' 시기의 예술들.
그리고 이 자유분방함을 억압하며 탄생한 '신고전주의'. 이 억압적인 신고전주의를 다시 깨는 '낭만주의'의 등장까지.
프랑스 예술의 굵직한 흐름을 영상으로 함께 만나봅니다.

#프랑스 #로코코 #신고전주의

... 

#레이로코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yeolnann.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